본문 바로가기
즐거운 국내.

단양 가볼만한곳 온달관광지 꼭 가세요!

by 사진 찍는 남매력 2020. 10. 25.

안녕하세요 남매력입니다.

오늘은 여행에 관련된 글을 쓰려고 해요!


충청도에서도 인기가 많은 여행지로는

바로 "단양" 이라는 곳이 있는데요~

그 단양에서 꼭 빠지면 안될 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.

단양 가볼만한곳으로 완전 강추하는 곳이에요!



어릴적 바보 온달과 평강공주의 이야기를 들어보셨나요?!

저는 완전 어릴 때 동화를 통해 들어본 적이 있는데요~

단순히 전해오는 이야기로만 생각했었는데

실존 인물이라는 사실에 놀라기도 했습니다!

이 날 알았다는 사실은 안비밀~!!

온달관광지는 온달과 평강공주의 이야기를 시작으로

만들어진 곳이지만 드라마 세트장으로 더 유명한

곳이기도 합니다. 여러 드라마가 나온 곳이기도 하죠.


단양에서도 엄청 유명한 관광지이기 때문에

입구 앞에서부터 여러 식당들과 기념품 판매점까지

없는게 없을 정도인데요~

늘 지금의 시기는 코로나 때문에 사람들이 많지

않다는 점이 안타까울 뿐이네요.



보시면 알겠지만 성벽 등 옛날 건물들을 만들어 두고

사극 드라마 촬영을 주로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~

엄청 유명한 드라마들도 많아서 신기했어요!!

늘 드라마 촬영 세트장에 가면 신기한 것 같습니다^^



단양 가볼만한곳 온달관광지로 들어가기 위해서는

입장료가 필요한데요~ 성인은 5000원의 금액을

받고 있습니다. 들어가면서 비싸다 생각하실 수 있지만,

제가 들려본 결과 절대 비싼 금액은 아니었어요!


세트장들과 함께 온달동굴도 관람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~

정말 멋진 곳이었어요!!

제가 강추하는 곳이기 때문에 믿고 가셔도 될거에요.



관광지의 안내도가 보기 쉽게 잘 나와 있는데

코스별로 관광 시간까지 나와 있어서 참 좋았어요!

천천히 걸으면서 보면 정말 좋습니다!



걷는게 귀찮다고 느껴지신다면 이렇게 관광지 안에서

운행하는 열차를 탈 수도 있는데요~

개인적으로 천천히 시간을 갖고 돌아보시기를 추천합니다!

볼 것이 너무나도 많은 곳이거든요!


천천히 눈에 담고 사진을 찍으면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아요.



시작부터 굉장히 웅장한 모습을 주었던 성문이에요~

한국 사람인지라 한국적인 옛건물들을 보면

그냥 넘어갈 수가 없더라고요!

바로 카메라에 담아버렸습니다^^



영화나 드라마 세트장에 제가 몇 번 가봤었는데요~

그 중에서도 이 온달관광지는 손가락에 꼽을 정도로

멋진 곳이었습니다.

저와 함께한 여자친구도 정말 멋지다고 할 정도였거든요!

다른 곳과는 다르게 웅장한 모습이

너무 마음에 들었어요!



거기다가 단양 가볼만한곳은 관리까지 잘 되어 있어서

좋았거든요~ 다른 곳들은 관리가 너무 안되어 있어서

아쉬운 점이 정말 많았는데 여기는 관리까지

깔끔하게 되어 있더라고요!!

 

돈을 받고 들어오는 곳이니만큼 관리가 이렇게

되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요!!

남양주 촬영소 생각만 하면 아주...;;



크고 멋진 건물들을 드라마 어딘가에서 본 적이

있는 것 같지는 않으신가요?!

우리나라 궁에도 제가 좀 가는 편이거든요?!

하지만 궁과는 확실히 다른 뭔가가 있는 온달관광지였죠!


저처럼 사진 찍는 거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

이 곳이 더 좋은 장소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요.



화려하고 멋졌던 곳들. 날씨가 좋을 때 한번 더 가도

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.



일반적인 옛 거리도 그리고 쭉 걷다보면 서민들이 사는

마을도 함께 나오거든요!!

아마 이쪽 저쪽에서 촬영들을 많이 했겠죠?!


실제로 촬여하고 있는 장면을 봐도 엄청 멋질 거 같아요!

그리고 실제로 본 장면이 방송에 나오는 모습을

보는 것도 너무 재미있을 것 같지 않나요?!



드라마 촬영지도 물론 너무 좋았지만 이 곳에서

절대 빠지면 안되는 곳이 바로 이 온달동굴인데요~

사실 다른 분들의 블로그에서 봤을 때는

딱히 관심이 가지 않았던 곳인데 실제로 제 눈으로 본

온달동굴은 무조건 가야할 곳이라고

말할 수 있는 곳으로 바뀌었죠!


안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마스크와 함께

헬멧을 써야 합니다!

혹시라도 위험한 일을 방지하기 위해서

꼭 헬멧은 쓰셔야 합니다.



자연적으로 만들어진 동굴인데 웅장함과 자연의

신비함에 다시 한번 놀라게 되는데요~

동굴을 둘러 보는데 입에서는

자연스럽게 감탄사가 계속해서 나오더라고요.



사진으로만 봐도 놀라울 정도인데 실제로 보면 어떻겠어요!

단양 가볼만한곳 중에서도 이 온달동굴은

절대 빠트리지 말고 보시길 바라겠습니다!


물론 쉬운길만 있는 것은 아니에요~ 엄청 낮은 길도 있어서

좀 힘들기도 했지만 그만한 가치가 충분히 있었던

곳이거든요! 눈과 카메라에 담아올 수 있어서

너무 감사하기도 했던 동굴이에요.

처음엔 서늘하지만 가면 갈수록 더워진다는 건

미리 말씀드릴게요^^



온달관광지의 마지막 코스는 바로 온달 전시관!!

온달과 평강공주의 이야기, 그리고

온달의 업적과 죽음까지 알 수 있는 전시관이에요~



이 날 전시관에서 보고 온달이 실존했던 인물이라는 것을

알았네요;; ㅋㅋ 역사에 워낙 관심이 없었던 저..

반성합니다ㅠㅜ


단양 가볼만한곳 온달관광지는 단양에서 절대 빠트리면

안될 곳이라고 생각하는 멋진 곳이에요~

저처럼 사진을 찍기 좋아하시는 분들도 좋고,

가족들과 연인들까지 모두 어울리는 여행지라 생각해요!

단양에 가시는 분들이라면 이 코스도 꼭 한번

생각하시고 가보시는 것도 참 좋을 것 같습니다^^

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