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즐거운 국내.

제주도에 오면 꼭 한번 들려볼 제주민속촌

by 사진 찍는 남매력 2021. 6. 15.

안녕하세요 남매력입니다.

요즘 이래저래 참 바빠서 글을 오랜만에

쓰는데요ㅠㅠ 빨리 바쁜일이

사라졌으면 좋겠습니다!!

 

 

국내 여행지로 가장 인기가 많은 곳이

제주도인데요~ 그 제주도에서도

꼭 한번 가볼만한 곳 한 곳을 소개할까 해요.

 

 

바로 여긴데요~ 제주민속촌이에요~!!

옛날 제주도의 모습을 여기저기서

확인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이 곳인데요~

볼거리가 정말 많은 곳이에요!!

저는 예전에 제주도를 방문했을 때 부터

제주민속촌에 꼭 한번 와야겠다 생각했는데

드디어 이번에 들리게 되었습니다!!

 

 

입장료는 당연하게 있는데요~ 성인은

11000원의 금액을 내면

누구나 들어갈 수 있습니다!!

제주도 다른 곳에 비해 금액이 전혀

아깝지가 않은 곳이었습니다.

 

 

표선 해수욕장과 가깝기 때문에 바다를 보고

제주민속촌에 들려도 참 괜찮은 코스에요.

특히 이 날 처럼 날씨가 좋은 날

들린다면 더없이 좋은 여행이 되겠죠^^

 

 

제주민속촌 안에는 많지는 않지만 카페와

요기를 할 수 있는 식당도 있습니다.

물론 편의점도 있기는 하지만

다시 말씀드리지만 많지는 않아요!!

한복체험 등 여러가지 체험을 할 수 있는

곳들도 있으니 추억을 쌓기 좋은 곳입니다.

 

 

제주도에서 어디를 가도 쉽게 볼 수 있는

돌담길 그리고 옛날의 제주도 사람들이 살던

민가를 볼 수 있는데요~ 확실히

예쁜 돌담길과 더불어 민가들은

우리가 흔히 알던 곳들과 조금씩 다른 모습을

보여줍니다. 어린 학생들에게도 좋은

공부가 되는 곳이 아닌가 싶더라고요!!

 

 

그리고 제주도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

나무에 열매들도 볼 수 있습니다.

이 때는 하귤이 많이 열렸더라고요~

 

 

그리고 제주민속촌에서는 실제로 키우는

송아지와 돼지가 있었는데요~

특히 돼지같은 경우는 부르면 오는게

너무 신기하더라고요 ㅋㅋㅋ

먹을걸 주는줄 알았나봐요 ㅎㅎ

 

 

실제로 민속촌 안을 천천히 걸으면서

길이 정말 예쁘다는 생각을 많이 했는데요~

어릴때는 느낄 수 없었던 느낌들이

나이를 먹으면 먹을수록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.

요즘은 이런 예쁜길을 걷는 것만 해도

기분이 참 좋고 힐링이 되는 것 같아요!!

 

 

 

 

곳곳에 체험할 수 있는 놀이들은

아마 조금 지루해 하는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

흥미를 유발하지 않을까 합니다.

어린 아이들에게는 제주민속촌이 조금은

지루할 수도 있겠더라고요~

제가 어릴때 딱 그랬거든요 ㅎㅎㅎ

 

 

제주민속촌이 가장 좋은 점을 뽑으라면

저는 자연과 함께 하는 곳이라는 점인데요~

산림욕을 하는 것과 같은 느낌이었어요!!

이것이 바로 "힐링" 아닐까요?! ^^

 

 

그리고 이 곳은 소원을 비는 곳인가봐요~

신당 비슷한 곳이었던 것 같은데;;

그냥 눈으로 보고 사진을 찍고 걷느라

대충대충 봐서 정확히 무얼하는 곳인지는

모르겠습니다만 아마 그렇지 않을까요?!

 

 

그네가 참 예쁘다는 생각이 들어 한 컷

찍어봤습니다. 아마 누군가가

그네를 타고 있었다면 더 멋지지

않았을까 생각이 들었어요.

 

 

저는 제주도 여행에서 여러 곳들을 와이프와

참 많이 다녔는데요~ 개인적으로

이 "제주민속촌" 이 그렇게 좋았습니다

제주도의 옛날 모습을 그대로 볼 수 있는

곳이거든요!! 확실히 용인에 있는 민속촌과는

조금 다른 느낌이었습니다.

 

 

 

 

물론 개인차에 따라 조금씩은 다르게

생각할 수 있겠지만, 한번쯤은

힐링을 하며 천천히 제주도의 과거를

보며 제주도를 조금 더 알아가는 시간을

갖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?!

강력하게 추천합니다^^

 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