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전자제품 리뷰.

니콘 zfc 클래식 카메라의 귀환.(feat.언박싱)

by 사진 찍는 남매력 2021. 10. 3.

안녕하세요 남매력입니다.

오늘은 제품 리뷰를 간단하게

해볼건데요~ 제가 참 좋아하는

카메라를 간단하게 소개하려고 합니다.

 

 

이 카메라를 참 좋아한다는건 아니고요~

카메라들을 그냥 좋아해요^^

 

 

얼마 전 니콘에서 신제품이 나왔는데요

제가 좋아하는 니콘의 신제품이라

신경을 쓰지 않을수가 없기도 했지만

이 신제품 니콘zfc가 엄청나게 핫 하게

인기를 끌었기 때문에 그냥 넘어갈 수가

저로써는 도저히 없었습니다.

 

 

니콘zfc는 니콘fm2의 디자인과 흡사한

클래식한 디자인으로 출시가 되었는데요~

크롭센서로 어느 정도 카메라를 만질줄

아는 분들에게 더 매력적으로 다가오는

카메라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.

아날로그 형식의 멋진 디자인의 카메라에요.

 

 

딱봐도 요즘 나오는 카메라의 모습이 아니죠?!

진짜 필름이 들어갈 것 같은 느낌의

카메라인데요~ 예쁜 디자인 덕분에

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기도 합니다.

성능은 니콘의 z50과 같다고 보시면

될 것 같습니다만...

이런 디자인을 그냥 넘기실건가요?!ㅋㅋ

 

 

니콘 zfc를 간략하게 소개해보면,

니콘사의 미러리스로 APS-C에

2088만 화소 그리고 EXPEED6 센서가

들어간 카메라입니다. 풀프레임 센서였으면

더 좋았겠지만 아쉬움은 그대로 넘기고!!

나름 4K 30프레임 영상 그리고

AF도 눈인식에 동물인식까지 가능합니다.

작지만 꽤 좋은 성능을 가졌죠?!

 

 

하지만 디자인 때문인지 아직은 비싼 가격에

오토로 놓고 찍을 수 있지만

그러기에는 뭔가 아쉬운 조작 다이얼들은

불편함을 이겨내고 니콘zfc를 구매하는

여러 사람들에게는 그다지 큰 이유가

되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.

 

 

게다가 니콘에서 최초로 스위블 액정이

탑재되어 나왔다는 점도 주목할 점인데요~

이 편한걸.. 이제서야 넣어주다니ㅠㅠ

니콘도 점점 타협을 하는 것 같습니다^^

 

 

 

개봉을 해보고 가장 먼저 제가 갖고 있는

피규어를 찍어봤는데요~

기대했던 것 보다는 결과물이 좋아서

조금 놀라기도 했어요.

 

 

생각보다 보정도 잘 먹는 편이고

무엇보다 선명하게 잘 찍힌다는 느낌?!

 

 

개인적으로 제품들을 찍는 카메라로는

손색이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.

니콘zfc 생각보다 성능이 괜찮네!!

 

 

얼마 전 강화도에 잠깐 다녀왔을 때 찍은

사진인데요~ 음.. 보는 사람들마다

조금씩 다르기는 하겠지만;;

야외에서의 사진도 역시 마음에 들었습니다.

 

 

제가 전문적으로 사진을 찍는 사람은

아니기 때문에 일반적인 선에서 딱 일반인의

시선으로 보는데요 ㅋㅋ

살짝 푸르딩딩한 색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,

그런대로 만족할만한 사진을 주는 것 같아요.

 

 

 

기대 이상의 성과물 그리고 클랙식한

멋진 디자인을 가진 니콘zfc.

아직까진 비싼 금액에도 잘 팔리는데는

이유가 있는 법이겠죠!!


하지만 지금 제 손에는 왜 없을까요..

저는 진짜 너무 불편했네요ㅠㅠ

디자인은 잠시 뿐.

댓글